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입냄새,구취를 제거하는 방법들

by livehaker 2023. 3. 22.
반응형

입냄새 또는 구취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 입냄새는 여러분의 자신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타인과의 상호작용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입냄새,구취를 제거하는 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습니다. 이 블로그에서, 우리는 구취를 없애고 여러분의 입을 신선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할 것입니다.

 

칫솔질과 치실을 정기적으로 사용

 

구취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는 구강 위생을 잘 유지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. 하루에 두 번 양치질을 매번 최소 2분 동안 하고,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치실을 닦으세요. 이것은 구취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 입자와 플라그를 제거하는 것을 돕습니다.

 

 

혀를 청소

 

혀에 박테리아가 쌓여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 여러분이 이를 닦고 난 후, 마지막에 혀를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아무거나 사용하지 마시고 부드럽게 닦기 위해 혀 클리너나 칫솔을 사용하세요. 너무 쌔게 하지마시고, 혀 안쪽까지 꼼꼼하게 청소를 해야지 안에 있는 박테리아의 증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수분 공급 유지

 

수분이 입냄새랑 상관 없다고, 탄산음료나 음료수를 마시고 물을 안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 음료는 당이 들어 있기 때문에 먹고 난 후 이를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. 또한 입이 마르면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하루 종일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세요. 이것은 또한 구취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 입자와 박테리아를 씻어내는 것을 돕습니다.

 

 

◈세계보건기구(WHO)에서는 하루에 1.5L에서 2.0L를 권장하고 있습니다.

 

먹는 것을 조심

 

한국에서 마늘 양파 고추는 빠질 수가 없죠. 하지만 마늘, 양파, 그리고 매운 음식과 같은 특정한 음식들은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만약 마늘 등 냄새나는 음식을 먹고 계속해서 구취가 난다면 냄새나는 향신료나 음식들의 섭취를 제한하거나 들을 완전히 피하세요.

 

껌을 씹거나 민트

 

무설탕 껌이나 민트는 일시적으로 당신의 숨결을 상쾌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. 그것들은 타액 생성을 자극하여 박테리아를 씻어내고 냄새를 중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.

◈당이 들어간 껌이나 사탕은 오히려 냄새를 더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금연

 

흡연은 구취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잇몸과 치아를 손상시켜 구강 건강에 더 큰 문제를 초래한다. 흡연을 하면 치아 안 쪽에 찌꺼기를 계속 축적시키기 때문에 1년에 한 두번은 스케일링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 금연은 여러분의 호흡과 전반적인 구강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 

◈2022 기분 1차 병원: 15000원~16000원, 2차 병원:24700원

 

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

 

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청소는 구취와 다른 구강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치과의사는 구취를 유발할 수 있는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대충 치료의 예를 들면,

 

1.스케일링:스케일링 및 뿌리뽑기는 치아와 잇몸에서 치석과 치석 축적을 제거하는 딥클리닝 시술입니다. 이 절차는 구취의 흔한 원인인 잇몸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
2.치아 추출: 충치가 심하거나 감염된 치아가 있다면, 치아를 뽑아야 할 수도 있다. 이것은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고 구취의 원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
3.임플란트: 빠진 치아가 있다면 임플란트를 이용해 치아를 교체할 수 있다. 빠진 치아는 음식물 입자가 입 안에 갇히게 하여 구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치과 임플란트는 구강 위생을 개선하고 구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
4.치아교정 치료: 치아가 삐뚤어지거나 잘못 맞물리면 치아를 제대로 닦기 어려워져 구취로 이어질 수 있다. 교정기나 인비절라인과 같은 교정 치료는 치아를 바로잡고 구강 위생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


결론적으로, 구취는 난처한 문제가 될 수 있지만, 좋은 구강 위생 습관과 건강한 생활 방식으로 쉽게 예방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.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구취를 경험한다면,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배제하기 위해 치과의사와 상의하세요.

반응형

댓글